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업무자동화(아래아한글)

아래아한글 비교 및 이력관리

아래아한글 문서비교

아래아한글로 회사에서 일을 하다 격는 상황들이다.

직장에서 취합 업무를 하다보면 같은 파일을 준 것 같은데, 수정했다고 한다.
뭐가 바뀌었는지 도무지 알 수도 없고,,

혹은 무언가 잘못 눌린것 같은데, 뭐가 잘못된건지 불안하기도 하고,

취합할때 일일이 다시 작성자에게 되묻기도 불편하다..

이럴때는, 문서비교를 활용하자
상단메뉴 [검토] - [문서비교]

아래처럼 글자가 많은 경우도 문제없이 수정사항을 확인할 수 있다.

[메모로보기], [교정부호로보기] 를 활용하면 더욱 잘 보인다.

아래아한글 버전관리

취합업무나 기간을 이력을 쌓으면서 하나의 문서를 완성해 나가다보면 같은 파일로 여러번의 수정을 하게 되고,
되돌리거나 비교하기가 여간 불편하지 않다.

이럴때는, [검토] - [문서이력관리] 를 활용하자

연속해서 같은 작업 시에는 문서를 저장할때 버전정보 자동저장에 체크를 하여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.

[검토] - [문서이력관리] 를 활용하여 버전이력을 확인 할 수 있다.

원하는 이력을 누르고, 버전 비교를 할 수 있다.

이렇게 별도의 파일을 두지않고, 이력관리 가능해진다.